본문 바로가기

2014/044

[속성 세미나] IoT의 이해와 웨어러블 디바이스 UX/UI 기획 [속성 세미나] - IoT의 이해와 웨어러블 디바이스 UX/UI 기획 실무 스마트폰 앱 UI 디자인을 위한 속성 특강 세미나 시리즈! 모바일 앱의 패러다임에 익숙해지기도 전에 벌써 Post-PC, 그리고 IoT 제품군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비하기 위해 IoT가 무엇인지, 그리고 이를 기획하고 디자인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요소를 알아야 하는지 학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울러 현재 각광받고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역사와 구성 요소를 분석하고 사례를 학습하여, 적용할 수 있는 보다 현실적인 개념과 UX 방법론을 학습합니다. ■ 교육 일정 구분 강의 주제 및 내용 강사진 Part 1 19:00 ~ 20:00 Part 01 : 2014년, Post-PC 시대의 도래와 IoT의 현실화 - IoT의 개념과 .. 2014. 4. 15.
원페이지 웹사이트 요즘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조금씩 유행이 되어가고 있는 원페이지는 하나의 페이지 안에 스크롤링을 하여 컨텐츠를 정리해 놓은 사이트를 말합니다. 먼저 해외부터 볼까요? We Are Visual Animals 비주얼 디자인 중심의 기업 또는 그룹인듯한 WAVA 사이트입니다. 첫페이지에서 클릭하여 내려가거나 우측에 네비게이션 UI를 이용해서 위아래로 이동합니다. 눈 모양은 그 해당 페이지에 사람과 관련된 상세 페이지가 열립니다. 상세 페이지 또한 세로 스크롤이며 반응형에 맞게 컨텐츠들이 배치됩니다. Albino Tonnina 한 아티스트의 사이트로 자신의 모든 것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 만들었습니다. 인터렉티브한 요소들이 가득 가득해서 정말 기술력이 대단하다고 느껴지는 그리고 개성이 뛰어나다고 느껴지는 사이트입니.. 2014. 4. 8.
[KIPFA]4월 정규교육강좌 안내 2014. 4. 7.
UX 전문인력으로의 한걸음 「UX 디자인 스쿨」 UX 전문인력으로의 한걸음 「UX 디자인 스쿨」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에서 UX디자인스쿨 6기를 모집합니다. (교육비 100%정부지원) UX 디자인 스쿨은? 차세대 UX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는 채용연계 과정으로 UX 실무 전반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초 이론부터, UX 기획 및 UX 디자인에 관한 이론과 실습, 나아가 실제 현업에서 수행되고 있는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UX 분야의 실무에서 전문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모바일 UX기획인력양성' 과정입니다. UX Design 트레이닝(1단계), 분야별 UX Design 특강(2단계), UI 디자인 심화과정(3단계), 프로젝트 수행 및 멘토링 (4단계), 결과 발표 및 평가 (5단계)로 구성됩니다. 특히 .. 2014. 4.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