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64

[피지컬 컴퓨팅_Physical computing]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플랫폼 [피지컬 컴퓨팅_Physical computing]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플랫폼 피지컬 컴퓨팅을 할 수 있는 기기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아두이노(Arduino)와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입니다. 그럼 하나씩 알아볼까요. 첫 번째 아두이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두이노란 무엇일까? 간단하게 말해보면 아주 작은 소형 컴퓨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이 아두이노엔 아트멜사의 AVR이라는 8Bit 마이크로컨트롤러가 들어가 있습니다. 우리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광판, 세탁기, 에어컨 등 전자제어가 필요한 기기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녀석이죠. 일반적인 상황에서 이 AVR을 이용해 개발하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아두이노는 누구나 쉽게 이를 이용하여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2014. 6. 26.
역대 KIPFA 어워드 수상기업은 잡코리아 기업분류에서 분류되어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이하, KIPFA)와 잡코리아는 “포트폴리오 문화 확산’ MOU를 체결하며, 잡코리아의 기업분류에 “KIPFA 어워드 수상기업” 서비스를 추가했다. 건강하고 풍요로운 인터넷 생태계 조성을 위해 유ㆍ무선 인터넷 관련 기업의 어워드 수상이력을 서비스하면서 수상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신뢰도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상기업에 소개되는 어워드는 ‘웹어워드 코리아’,’스마트앱어워드’,’인터넷에코어워드’로 수상기업 중에서 진행하는 채용정보의 경우, ‘어워드 수상기업’ 메뉴에서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다. 이밖에, KIPFA와 잡코리아는 포트폴리오 문화 확산을 위해 인터넷 관련 예비전문가(대학생) 및 전문가(일반)를 위한 다양한 공모전을 준비하고 있으며, .. 2014. 6. 25.
★ 스마트폰 앱★ UI설계를 위한 프로토타이핑 전략 잘짜는 법 앱(APP)을 디자인하거나 기획하는 분들이라면 이런 경우가 많을겁니다.머리속에 아이디어는 많은데 체계적인 UI설계 방법론이 익숙하지 않아서 고민만 하고 끄적거리다가 프로토타입은 커녕 아무것도 계획서를 제출하지 못하는 경우.수많은 프로젝트를 해본 경력자라면 모를까 업무에 익숙치 않은 신입 디자이너들이 많이 겪는 고충입니다. 아래의 '신사원'님도 그런 경우네요~ 헉~! 벌써 아침 8시다.. ㅜ..ㅜ 아침까지 이팀장이 프로토타입 만들어 오라고 했는데,, 화면하나만 그려놓고 자고 말았다. 아~~~ 머리속을 어떻게 정리한담.. (나 '신사원') 요렇게 해서 조렇게 구현한다음.. 요기능을 집어 넣고 저렇게 실현될 때...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되는데... 생각은 꼬리를 물고, 아이디어는 날라다니고~정리는 안되고 .. 2014. 6. 24.
[정부지원]스마트폰앱 UX/UI 설계, 디지털프로토타이핑 [정부지원]스마트폰앱 UX/UI 설계, 디지털프로토타이핑 - 스마트폰 앱 디자인 운영체제의 이해, 디지털 프로토타이핑 적용 및 디자인 프로세스 개선 스마트폰 앱의 디자인 패턴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페이퍼 템플릿을 활용한 스케치 디자인, 실제 스마트폰에서 디자인을 구현 테스트할 수 있는 모바일 앱 디지털 프로토타이핑 툴킷 학습!! 스마트폰 앱 비즈니스는 웹 이후로 각광받고 있는 분야입니다. 최근 디자인계에 종사하는 수 많은 인력들이 스마트폰 앱 디자인 분야로 이직을 희망하고 있으나 관련 교육이 부재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스마트폰 앱의 주요 구성 요소인 UX/UI 디자인에 대해 배우고 디지털 프로토타이핑을 통해 효과적으로 앱을 기획 설계할 수 있는 본 과정을 기획하였습니다. * 수강료 60~.. 2014. 6.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