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72

미래의 경쟁력, ‘사용자 경험 관리’가 답이다 사회의 각 영역에서 스마트화라는 말이 갖는 의미는 저마다 다르다. 어떤 곳에서는 단순히 인터넷과의 연결을 의미하고, 또 다른 곳에서는 지능적인 처리를 의미하기도 한다. 또 다른 곳에서는 유연하고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의미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모든 스마트화에는 사용자의 경험을 관리함으로써 효율성과 생산성, 그리고 성능 외에도 감성까지 충족시켜 비즈니스 측면에서 고려해야 할 부분이 더욱 많아지고 있다 웹사이트 성능 지연으로 인한 손실은 일시적 매출액 감소뿐 아니라 부정적인 사용자경험(User eXperience)을 생산해 다수의 고객을 잃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의 IT 성능 관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IT리서치 기관 가트너는 웹사이트 이용 시 서비스에 불만을 경험한 사용자 중 고객센터에 불만을 .. 2014. 7. 30.
UX 전문가를 위한 매력적인 제안~ 이 블로그를 통해 UX/UI 교육에 대한 포스팅을 보고 계신 분들이나, UX 과정을 수강중인 분들께 매력적인 과정을 제안할까 합니다. 바로 UX컨설턴트 과정인데요. 이 과정은 '전문가' 과정으로써 깊이있는 UX지식을 전달하고 이를 넘어서!! 수강생 스스로가 누군가에게 컨설팅이 가능하도록 역량을 강화하는 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 필요합니다] 1. 향후 10여년 이상 이 분야에서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으신 분들 2. UX가 뭔지 알고, 해봤고, 이제 본격적으로 컨설팅을 시작하려는데 뭐부터 해야할지 모르시는 분들 3. 기존 웹사용성, UI, Interaction 디자인 컨설턴트 4. 회사의 높은 분들께 UX를 설득하고 싶은 분들 5. 클라이언트를 설득하고 싶은 분들 제가 UX 설계 과정을 들으며 느.. 2014. 7.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