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협회 관련 글/KIPFA 소식

Apple iTunesU 온라인 강좌 개설 서비스 라이선스 취득

by kipfanews 2013. 8. 6.


Apple iTunesU 온라인 강좌 개설 서비스 라이선스 취득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는 Apple과의 협약을 통해 iTunes U에 온라인 강좌를 개설 할 수있는 라이센스를 취득했습니다.

 





 iTunes U는 평생교육 콘텐츠 공급을 위한 애플의 서비스로 이미 MIT, 하버드, 스탠포드, 케임브릿지 등 다수의 세계 유명 대학교에서 강의를 iTunes U로 제공하고 있습니다교양 강좌 뿐 아니라 공학, 인문학, 자연과학, IT 등 대학에서 실제로 이뤄지는 강의가 고스란히 옮겨져 있으며, 세계의 대학교를 비롯해 교육단체, 도서관, 박물관 등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iTunes U는 팟캐스트처럼 강의 콘텐츠만 올리는 것뿐만 아니라 강좌를 개설하고 수강생을 관리하면서 과제, 시험 등 평가를 할 수있는 플랫폼입니다.

 

미국, 일본, 유럽등에서 2007년부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한국을 비롯해 브라질, 터키, 아랍에미리트등의 국가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30개국가 이상의 교육기관들이 iTunes U에 강좌를 개설했고, 150여개이상의 국가에서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이화 여자 대학교, 고려대학교, 울산대학교, 한국외국인학교, EBS 5곳 뿐이였지만 최근 비영리사단법인으로는 국내 처음으로 우리 협회가 Apple과 라이센스 협약을 체결하고 서비스 준비 중입니다.

 

 우리 협회는 UX, UI, HCI, 웹접근성, 글로벌웹표준, 인터넷 신기술 등의 교육 강좌를 구성하여 서비스를 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