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PFA 교육센터/정규교육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플랫품: Physical Computing 강좌 1일차 후기

by kipfanews 2014. 9. 17.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플랫품: Physical Computing 강좌 1일차 후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회원분들의 교육 열정을 위해 이번 9월 13일부터 10월 4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오전10시에서 오후1시까지  


3시간씩 이론과 실습을 통한 피지컬 컴퓨팅 강좌를 진행 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강의가 어떤식으로 진행 되는지 무엇을 배우고 실습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강의도 지난 피지컬 컴퓨팅 워크샵에서 강연 해주신 토드교수님께서 해주셨습니다. 


물로 워크샵과 동일하게 통역사분이 동시 통역을 해주셨습니다.

 

실습을 들어가기전 간단하게 이론에 대한 설명을 하고 계신 토드 교수님











실습에 필요한 파워를 연결하는 방법과 원리를 설명해주고 계십니다.


우선 이론 부터 알아야 실습을 잘 할 수 있으니 잘 들어야 됩니다. ㅋㅋ










직접 시범을 보여주시면서 열정적으로 강연을 해주시는 모습이 멋있습니다. 토드 교수님 짱짱맨!!














사진을 보면서 이렇게 연결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노이드와 브래드 보드를 연결하고 파워선과 저항 등을 연결해봅시다.










이번 실습에 사용될 부품들입니다.


어때요. 재미 있지 않을까요. ㅋㅋㅋ


실습이 기대됩니다. 작동이 잘 되어야 할텐데 ㅋㅋㅋ












아두노이를 제어하기 위한 앱 프로그램 입니다. 


명령어를 입력하여 아두노이에 전송하면 반응을 하게 됩니다.


그럼 명령어를 입력 해볼까요!!!











명령어를 입력 하였으면 아두노이와 연결을 해볼까요!!!


브래드 보드와 아두노이를 연결했습니다. 


작동이 잘 되는지 LED램프도 연결해야겠죠.










 



전체적인 느낌을 살려서 기념샷으로 찰칵!!


이렇게 연결하고 명령어를 입력한 앱프로램을 작동 시키면 됩니다.


명령어에 따라 LED램프의 깜빡임이 달라진다고 하네요. ㅋㅋㅋ


강의를 열심히 들으면 나만의 LED 쇼를 만들수 있겠군요. 


기대되네요. ㅋㅋㅋ












짜짠~~!!!!


다행히도 명령어가 잘 입력 되었고 아두노이도 연결이 잘되어 LED 램프에 불이 들어오네요.


LED램프에 불이 ㅋㅋㅋㅋ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담주에 또 다른 이론과 실습을 배우도록 해보죠.


그때까지 기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