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나눔재단과 함께 소외계층 취업지원사업인 [웹퍼블리셔 양성사업] “젊은함成을 진행 중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사무국은 지난 828~29일 이틀에 걸쳐 첫번째 취업준비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취업준비 워크숍은 웹퍼블리셔 과정 졸업예정인 학생 11명을 대상으로해서, 웹에이전시 대표님이나 경력자를 초청하여 취업 및 직장생활에 관한 조언도 듣고, 일반 수업에서는 듣기 힘든 실무 관련 노하우를 얻을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디자인팝 내부에 있는 회의 실에서 강의가 진행 되었는데요



  최근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하는 나눔강의를 진행 중이시며, 그 외에도 많은 강연을 진행해 오신 디자인팝 김민호 대표님께서 첫번째 강의를 진행해주셨습니다크리에이티브의 발상과 원리 그리고 마인드아이덴티티라는 주제로 강의 해주셨는데,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어떻게 자신을 브랜드화 할 수 있는지를 재미있는 예와 함께 설명 해주셔서 저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들었습니다.

 

두번째 강의는 펜타브리드에서 진행했습니다.

강의 장소는 주로 신입사원 교육 및 회의 등에 쓰이는 장소라고 하는데요. 인조이긴 하지만 잔디까지 깔려 있어서 놀랐습니다.

세분의 강사님께서 강의를 진행해주셨는데, 맨 왼쪽부터 김규승 책임님, 김산옥 본부장님, 네번째 앉아계신 조현진 이사님 이렇게 세분께서 각기 다른 주제로 진행해 주셨습니다.

우선, 조현진 이사님께서는 간략하게 펜타브리드라는 회사에 관해서 말씀을 주신 뒤, 크리에이티브 방법론에 관해서 설명 해 주셨습니다.

다음으로 김산옥 본부장님께서 펜타브리드의 비즈니스 모델에 관해서 설명을 주셨구요.

마지막으로 본 강의라고 할 수 있는 김규승 책임님의 우리가 프로그래밍을 배워야 하는 이유가 진행 되었습니다. 강의 시작 전에는 무척이나 긴장을 하셨지만, 막상 강의가 시작한 후에는 오랜 실무 경험에서 채득하신 노하우를 재미있게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선물까지 준비하셔서 학생들이 돌아갈 때 나눠주셨습니다. 뜻밖의 선물에 학생들은 즐거운 표정으로 귀가했습니다.


이튿날은 임프레스C&C와 리앙커뮤니케이션에서 강의가 진행 될 예정이었지만, 실습 위주의 강의다보니, 넓은 교육장이 있는 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임프레스C&C 유광열 차장님께서 패럴렉스 스크롤링 기법에 관한 노하우를 전수해주셨는데요. 저는 어떤 내용인지 이해하기 힘들었지만, 학생들은 눈을 빛내며 집중을 하는 모습입니다.

마지막 시간에는 리앙커뮤니케이션 지훈 과장님께서 진행 해주셨고, ‘SASS & Compass를 활용한 모던 웹 사이트 제작 워크를로우라는 주제로 실무 교육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저희 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도 이틀간 고생한 학생들을 위해 선물을 준비했는데요. 스퀘어드 캠페인과, 그린아이티라는 도서 2권과 무릎담요를 선물로 드렸습니다.

아무쪼록 그동안 열심히 공부한 학생들이 원하는 곳에 취업이 되어 좋은 결실을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kipfanews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