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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PFA 교육센터/IT news

[IT 정보] 모바일 앱, 어디까지 스마트해지나?

by kipfanews 2020. 9.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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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Kipfa입니다^^

오늘은 모바일 앱들에 대한 소식들을 가져왔습니다~

그냥 단순한 스마트폰 앱이 아닌, 현재 시대에 맞게 더더욱 스마트해진 모바일 앱들에 대해 알아볼까요?

 

 

첫 번째는 세탁 관련 스마트 앱을 소개하겠습니다 :)

'리화이트'는 지역의 세탁소와 고객을 중개해 주는 온 오프라인 연계(O2O· online to offline) 서비스입니다.

앱 가맹점에 서비스를 신청하면 세탁소에서 직접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찾아와 세탁물을 수거·배달해 주는

서비스이고 그 서비스의 종류 중에서는 생활 패턴이나 근무 시간이 불규칙한 1인 가구 등을 위한

편의점 세탁 서비스도 있습니다. 편의점에 세탁물을 맡기고 세탁소에서 수거 후 다시 편의점으로 배송하면

본인이 원하는 편한 시간대에 세탁물을 찾아갈 수 있는 아주 편리한 서비스이죠.

소상공인에 해당하는 중소규모 세탁소 업주들의 경쟁력을 위한 취지로 만들어진 리화이트는

중소규모 세탁소 업주들에게 IT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장 경쟁력을 가지도록 해줍니다.

기존 수거 배달과 결제방법에 조금의 불편함이 있었다면 리화이트는 그런 점들을 편리하게 해주고

지역에 따라 천차만별이었던 세탁 가격의 표준 가격표도 제공하여 고객이 보다 쉽게 판단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세탁물 검품 과정에서는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AI 기반의 의류 분석 솔루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그동안 수집한 의류 데이터를 바탕으로 카테고리를 나눠서

세탁물 사진을 본 AI가 소재, 색상, 종류 등을 빠르게 파악해 얼룩, 손상 등을 발견합니다.

게다가 리화이트의 자체 브랜드 '헤이울리'에서는 반려동물 세탁물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기존 세탁소에서 반려동물 세탁물을 거부하거나 추가요금을 많이 받는 등의 관행 때문에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문의가 많았고 그렇게 해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배달은 언택트 시대에 맞게 비대면 새벽 배송으로 이뤄지니 현재에 아주 잘 맞는 스마트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참고기사 : https://www.news2day.co.kr/161012 >

 

[플랫폼 노동자 시대 (15)] 중소규모 세탁소 업주, 중개 플랫폼 ‘리화이트’로 대형 세탁업체와 �

[플랫폼 노동자 시대 (15)] 중소규모 세탁소 업주, 중개 플랫폼 ‘리화이트’로 대형 세탁업체와 맞서다 / ‘일자리’의 관점에서 한국의 정치·경제·사회·문화 현상을 심층 분석하는 ‘종합 인�

www.news2day.co.kr

 

 

두 번째는 식당 관련 스마트 앱들을 소개하겠습니다 :)

코로나로 인해 오랫동안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운영되던 집 근처, 사무실 근처의 수많은 식당들도

관행의 틀을 깨고 시대 변화에 따라 디지털화에 적응하는 중입니다.

식당 운영에 필요한 명세표 관리부터 기업 식권 관리, 손님 예약 관리까지 가게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들이 IT 서비스의 손길을 타고 첨단화되고 있습니다.

매장 활성화 솔루션 도도 포인트를 운영 중인 스포카에서는 최근 식당 사장님들을 위한

업계 최초의 식자재 비용 관리 앱 '도도카트'를 출시했습니다.

'도도카트'는 누구나 복잡한 식자재 비용 관리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매장의 식자재 구매 명세서 내역 등록은 물론, 사용 분석까지 한 번에 제공하는 기능이 있으며,

운영자가 식자재 명세서를 등록만 하면, 거래처와 주요 품목의 변화를 매월 리포트로 비교 분석해 알려주고

복잡한 비용 검토와 결제 일정 관리도 대신해 주는 방식입니다.

요식업 종사자들이 겪어 온 구멍 난 식자재비 관리를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모바일 식권 시장 개척자로 불리는 벤디스가 운영하는 '식권대장'

여러 명이 식사할 때 포인트를 몰아 단체로 사용하는 함께 결제, 사비를 추가해

회사 지원액보다 비싼 메뉴를 시킬 수 있는 통합 포인트, 직급에 따라 상한선을 달리하는

차등 지급 등의 서비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배달 서비스인 예약 배달 식사는 코로나19 재확산에 점심시간을 안전하게 운영하려는

기업과 예약 배달 식사 서비스를 원하는 식품 브랜드 문의가 늘어 추가 성장이 기대되는 서비스입니다.

예약 배달 식사 서비스를 이용하면 식권대장 앱을 통해 오전에 음식을 주문하고 점심시간에 맞춰

사무실로 배달 받을 수 있어서 붐비는 식당을 방문하지 않고도 같은 음식을 사무실에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어 코로나19 시국에 최적화된 기업 식사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식당 예약 및 고객 관리 솔루션의 서비스가 있는 '테이블매니저'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 식당 예약과 취소가 가능한 유일한 솔루션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매장에서 테이블매니저를 활용하면 카카오톡 실시간 예약을 포함해 네이버 예약, 전화 예약, BC카드, 삼성카드 등 여러 채널의 예약 통합 관리가 가능하고, 통합 관리를 통해 오버부킹을 방지할 수 있으며, 언제든 예약을 받을 수 있어 예약률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나아가 머신러닝을 통한 고객의 과거 예약 내역 확인으로 고객별 맞춤 관리를 할 수 있어, 예약 부도율(노쇼)을 낮추고 VIP 고객에 적합한 응대가 가능합니다.

< 참고기사 : http://news.kbiz.or.kr/news/articleView.html?idxno=72733 >

 

모바일 앱이 식당애로 ‘해결사’…스마트해진 골목식당 - 중소기업뉴스

글로벌 경제의 흐름인 뉴노멀(New Normal)의 핵심 키워드는 바로 ‘디지털화’다. 예상치 못하게 등장한 코로나19는 모든 산업의 디지털화를 빠르게 당겨왔다. 이와 같은 새로운 흐름이 골목식당 ��

news.kbiz.or.kr

 

 

세 번째는 도시가스 관련 스마트 앱을 소개하겠습니다 :)

최근 IT업계의 최대 화두는 서비스형 플랫폼(PaaS) 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는 기업 IT 인프라 혁신의 필수 요소로 떠오르고 있으며 나날이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도시가스업계 최초로 적용된 PaaS인 에스씨지랩(대표 박동녘)이 개발한 ‘PATH’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에스씨지랩은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비롯한 강력하고 다양한 기능을 가진 ‘가스앱’을 개발해

도시가스업계에 도입함으로써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가스앱'은 소비자들에게 도시가스 요금, 가스 사용량 확인 및 분석 등 도시가스 관련 업무뿐만 아니라

또 다른 많은 기능들을 제공하는데요,

챗봇·도시가스 사용량 정보 분석 같은 경우에는

AI 기술을 접목해 요금, 예약, 납부, 혜택, 고객 관련 상담업무 등을 수행하며

민원처리 효율을 극대화했으며 누적되는 민원 데이터 학습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능이 고도화됩니다.

그 밖에도

도시가스 사용량 정보 제공, 월 사용량 조회 및 납부 청구서를 제공하는 '모바일 청구서 제공' 기능과

최근 1년 동안의 가스 사용량 및 청구 금액을 제공하는 '연간 사용량 및 청구 금액 확인'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도시가스 관련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개인 정보도 같이 취급될 수밖에 없는데

이와 관련해 PATH는 보안성도 한층 강화됐습니다.

먼저 본인인증 프로세스를 적용해 앱 이용 고객의 본인인증 필수화 및 4단계 가입 절차를 적용했으며 실 도시가스 계약자 확인을 위해 계약자 승인 절차, 고객센터 연동을 통한 자원 정확도를 강화하고,

계약자 정보 입력 및 스마트 고지서 전환으로 보안성을 강화합니다.

< 참고 기사 : http://www.todayenergy.kr/news/articleView.html?idxno=228858 >

 

[창간특집] 도시가스업계도 ‘서비스형 플랫폼’ 바람 - 투데이에너지

[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최근 IT업계의 최대 화두는 서비스형 플랫폼(PaaS)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클라우드는 기업 IT인프라 혁신의 필수요소로 떠오르고 있으며 나날이 복잡해지고 있다. 이��

www.todayenergy.kr

 


 

모바일 앱 하나로 이렇게 스마트하고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다니

알면 알 수록 똑똑해지는 것 같습니다^^

또 새로운 소식 가져오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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