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PFA 교육센터/세미나, 컨퍼런스

2024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세미나 개최

by kipfanews 2024. 5. 14.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협회장, 민승재)는 ‘AI시대, 디자이너의 혁신과 생존전략’이란 주제로 오는 6월 19일(수) 포스코타워역삼 이벤트홀에서 『2024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세미나』를 개최합니다.​행사는 대한민국의 수많은 디지털디지이너 및 인터넷전문가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연례행사로써 매년 수백명이 찾고 있으며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과 창조적인 디자인 메시지를 공유하면서 디지털디자인의 미래를 함께 설계하는 소중한 자리로 마련된답니다.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디렉터 세미나 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세미나는 광고, 마케팅, 디자인, 패션, 미디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이 모여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학습하며,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행사랍니다. 이러한 세미나를 통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역할과 업무 방식을 소개하고, 다양한 디자인 주제발표를 통해 트렌드와 디자인 감각을 길러줍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는 20주년을 맞이하는 2024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세미나를 통해 AI시대를 살아가는 디자이너의 역할과 혁신, 그리고 생존전략 등에 대한 주제로 행사를 개최하며, #UIUX, #브랜드디자인, #생성형AI, #서비스디자인, #타이포그라피, #ESG디자인, #디자인감각 등의 내용을 담아내 국내 디자이너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려 한답니다.

 

 

AI시대, 디자이너의 혁신과 생존전략

 

AI 시대에 디자이너의 직업 환경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 변화는 긍정적인 면과 도전적인 면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디자이너의 역할, 업무 방식, 요구되는 기술, 그리고 직업 안정성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AI 도구는 디자인 작업의 많은 부분을 자동화하고 있으며, 디자이너들에게 새로운 기술을 요구합니다. 또한 팀내 협업 환경의 변화와 창의성이 더욱 강조되어 역량강화가 더욱 중요시되는 상황입니다. AI 시대의 디자이너는 기술적 역량과 창의적 사고를 결합하여 보다 고도화된 역할을 수행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그러나 디자이너들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고,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며, 윤리적 문제를 고려하는 등 다각적인 준비를 갖춘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겠지요.^^

하여,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는 "AI시대, 디자이너의 혁신과 생존전략"이란 주제로 2024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세미나를 개최하려고 합니다. 국내 디자이너들의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인 및 브랜딩 전략, 디렉터로서의 성공 노하우와 조건등을 다루며 디지털디자인의 현재와 미래를 조명할 것입니다.

 

 

7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이 한자리에

 

국내를 대표하는 7인의 크리에이티브가 한자리에 모입니다.

AI시대를 살고 있는 디자이너들에게 크리에이티브 한 생각과 디자인 트렌드를 선보입니다.

#디지털디자인, #브랜드디자인, #서비스디자인, #ESG디자인, #타이그라피, #생성형AI, #크리에이티브 발상 등이 소개됩니다.

 

 

 

2024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세미나 아젠더

 

1세션
유훈식 교수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첫번째 강연은 "AI시대, 디자이너의 혁신과 생존전략"이란 주제로 유훈식 교수(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가 발표합니다. AI 프롬프트 디자이너 시대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이야기 할 것입니다.

2세션
박영하 교수 /CD
한국종합예술대학

두번째 강연은 "타이포그라피가 주인공이 되는 디자인 무대"란 주제로 박영하 교수/CD(한국종합예술대학)가 발표합니다. 활자의 배열과 문자의 시각화를 통한 2차원적 표현기술: 타이포그라피를 활용한 BX디자인, 포스터, 제품, 패키지 디자인 등의 프로젝트 사례를 보여 줄 예정입니다.

3세션

아우람 책임리더
네이버파이낸셜

세번째는 "서비스 디자이너의 역할 변화"란 주제로 이우람 책임리더(네이버파이낸셜)가 발표하며, 사례를 통한 기획과 디자인의 경계를 아우루며 새로운 시각과 작업 환경에 대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입니다.

4세션

최장순 대표/CD
엘레먼트컴퍼니

네번째는 "일상의 빈칸"이란 주제로 최장순 대표/CD(엘레먼트컴퍼니)가 발표하며, 디자이너들이 궁금해 하는 크리에이티브 본질을 이야기 하며, 일상에서 찾는 크리에이티브 생각과 고민을 함께 전할 예정입니다.

5세션
변사범 고문/CD
플러스엑스

다섯번째는 "디자이너가 사용하는 생성형 AI의 경험 공유"란 주제로 변사범 고문/CD(플러스엑스)가 발표하며, 생성형 AI로 브랜드 제작과 운영을 하는 노하우와 디자이너들이 생성형 AI와 어떻게 공존하며 살아가야 하는지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6세션
임성묵 대표/CD
DLS by DSLSM

여섯번째 강연은 "ESG를 하려고 하는데 사장님도 모른다"란 주제로 임성묵 대표/CD(DLS by DSLSM)가 발표하며, 지속 가능성의 필요성과 디자인 활용 방법과 사례를 보여주며 왜 ESG가 필요하며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해법을 제시 한답니다.

7세션

나세훈 이사/CD
전)카카오엔터테인먼트

마지막 일곱번째 강연은 "브랜드 디자인 감각 기르기"란 주제로 나세훈 이사/CD(전.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발표할 예정이며, 브랜드 디자인에서 중요한 것들과 브랜드 디자인 감각을 어떻게 발견하고 기르는지 노하우를 제시합니다.

 

 

함께해요! 2024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세미나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민승재 협회장은 “AI 기술의 발전은 디자인 분야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며, 이번 행사를 통해 AI 시대의 디자이너가 가지는 무한한 가능성을 탐색하고, 기존의 패러다임을 넘어 새로운 시각과 아이디어를 제시하여 미래를 모색하는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답니다.

『2024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세미나』 행사의 자세한 내용 및 행사 참가 신청은 KIPFA 공식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며, 브랜딩 디자이너 및 UIUX 디자이너, 인터넷전문기업 및 디지털에이전시 디자인 실무 책임자들에게 기술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 펼쳐지니 만관부에요~^^

 

 

 

 

참가신청 방법

1️⃣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www.kipfa.or.kr) 회원가입 및 로그인

2️⃣ 세미나/컨퍼런스 메뉴에서 "2024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세미나" 클릭

3️⃣ 신청하기 클릭

4️⃣ 신청자 정보입력 및 결제

5️⃣ 행사일(06.19) 현장방문 및 참여

 

 

 

행사 폐회시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명함추첨>을 통해 갤럭시탭 A9, 코닥 미니냣2 카메라, 고양이 감성 트레이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당일 등록대 명함 추첨함에 명함을 한장씩 꼭 넣어주세요 ^^

당첨의 기운을 저도 불어 넣어 드립니다.

참고로 본 행사는 조기마감될 수 있으니, 사전등록을 서둘러 주시기 바래요~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