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PFA 교육센터/정규교육

2012 크리에이티브디렉터 세미나!

by kipfanews 2012. 5. 9.

협회에서 매년 진행하는 2012 디지털크리에이티브 & UX디렉터 세미나(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세미나)는 올 해 “디자인의 변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다!”라는 주제하에 형태적 완성을 추구하는 디자인에서 문제해결로의 디자인의 역할변화, ux 디자인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5월 24~25일 한국과학기술회관(강남역), 광고문화회관(잠실역)


‘디지털 크리에이티브가 무엇인가?’ 

 

디지털 크리에이티브를 정의해보면

‘디지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양방향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서 이루어지는 크리에이티브’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다른 말로 정의하면 ‘서로가 모두 연결된 초연결네트워크 사회에 적합한 크리에이티브’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크리에이티브가 왜 중요한가?’라고 물어본다면 깐느나 뉴욕페스티벌 등 주요 광고제를 휩쓰는 광고들이

대부분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방식으로 만들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최근에 만들어지는 대부분의 광고들이 크로스미디어나 소셜네트워크 등의 디지털 방식을 적용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중요해진 새로운 방식의 디지털 크리에이티브를 잘 활용하려면 디지털 크리에티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잘 이해해야 합니다. 

 

 다음은 해외 크리에이티브 사례들을 통해서 총 6가지의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패러다임을 간략하게 설명한 글입니다. 참고하세요^^

 

[Global Creative] 디지털 크리에이티브의 6가지 패러다임 >> 

* 출처 : 박진한(HS애드 전략연구소 부장) - http://www.ad.co.kr/journal/column/show.do?ukey=183353&oid=@183181|5|1

 

 

 

매년 개최되는 세미나인만큼 후기 글들도 많았는데요~

 

작년 후기글 소개할게요^^

 

- http://letter001.blog.me/90112472019

- http://blog.naver.com/mch0724?Redirect=Log&logNo=150104949095 (다양한 디지털크리에이티브 사례가 있는 후기)

 

 

 

 

'2012 디지털크리에이티브 & UX디렉터 세미나'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홍보물을 봐주세요^^

 신청페이지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