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협회 관련 글/KIPFA 소식

[KIPFA Letter Vol.16]9월 2일부터 제10회 웹어워드 코리아/스마트앱어워드 2013 후보등록 시작

by kipfanews 2013. 6. 20.
KIPFA 페이스북
Award Information
9월 2일부터 제10회 웹어워드 코리아/스마트앱어워드 2013 후보등록 시작
award2013년 한 해 동안 최우수 인터넷서비스들을 선정하는 '제10회 웹어워드 코리아'와 '스마트앱어워드 2013' 시상식 후보등록이 2013년 9월 2일(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인터넷전문가들이 선정한 우수웹사이트 시상식 '제10회 웹어워드 코리아'와 '스마트앱어워드 2013'은 어느 때보다 치열해지고 있는 인터넷 산업의 비즈니스 플랫폼 및 인터넷 응용 서비스 개발을 진작하고 인터넷 산업의 생태계를 활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 한 해 동안의 우수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입니다.
올해도 국내 주요 기업 및 인터넷 기업의 인터넷 서비스 운영실무자, 인터넷서비스 구축업체 관련 실무자들로 구성된 국내 인터넷전문가 2,000여 명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온라인 평가결과에 따라 본 시상행사의 수상작이 가려지게 되며, 수상의 영예를 함께할 기업(단체)과 인터넷전문가들의 축제의 장으로 시상행사가 성대히 치러질 예정입니다.
모쪼록 본 시상행사들을 통해 인터넷서비스 산업의 활성화와 실력있는 인터넷전문가들과 기업들이 새롭게 발굴되고 인정받아 대한민국 유무선 인터넷산업 발전에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기업 및 인터넷전문가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페이스북 기획 마케팅 포럼 페이스북 UX 포럼 페이스북 디자인 포럼 페이스북 개발 포럼
SNS ISSUE
SEO를 위한 10가지 최적화 팁
social media 내가 처음 SEO(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해 배우기 시작하던 때로 돌아가자면, 나는 SEO를 위한 글쓰기는 단지 텍스트 안에 키워드를 쓰는 정도로 생각했다. 그러나 어느날 검색엔진은 키워드를 쓰는 것 보다 무척이나 세련된 것이라는 걸 몇 년 동안 일하면서 알게 되었다. 물론, 당신의 글에 키워드를 넣는 것은 중요하지만, 그것이 SEO의 전부가 아니라는 것이다. 소셜미디어가 SEO에서 이런 큰 역할을 맡게 되었을 때부터, 그 어느때보다 검색엔진이 아니라 당신의 독자를 위해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해졌다. (… 더 많은 내용을 보시려면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
출처 : bitrebels.com
자세히 보기
IT ISSUE
iOS7, 애플 모바일 OS의 새로운 변화 ? 2013 WWDC Part 1
iOS7

최근 애플의 iOS7 발표와 함께 새로운 디자인과 추가된 기능에 대해 잘 정리된 글을 소개합니다.

애플이 iOS7을 공개했습니다! iOS 6가 디자인은 유지하되 기능을 강화했다면 iOS7은 대격변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존의 스큐어몰피즘을 탈피하여 아주 심플한 디자인이 완성되었고 기능성과 편의성도 아주 좋아졌습니다. (… 더 많은 내용을 보시려면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
출처 : 트랜드와칭
자세히보기
크리에이티브디렉터 세미나 웹모바일 접근성 진단 평가 & NEXT WEB
협회 소식

'디자이너의 책상에서부터 출발합니다. [크리에이티브디렉터 10주년 세미나]'
- 디자이너의 책상 : 크리에이티브의 원천과 디테일

크리에이티브디렉터 세미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는 국내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과 새롭게 주목 받는 차세대 디렉터 한자리에 모시고 ‘디지털크리에이티브 디렉터 10주년 세미나’를 오는 6월 27일 ~ 28일에 개최합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디지털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세미나는 “디자이너의 책상 : 크리에이티브의 원천과 디테일!” 이라는 주제하에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선정한 국내 최고의 디지털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이 한자리에 모여 스마트혁명을 이끄는 디지털크리에이티브 세상과 디지털디자인의 미래에 대한 창조적 비전들을 전수하는 자리를 만들고자 합니다.

현재 디자이너들에게 요구되는 다양한 경험과 능력 향상에 필요한 크리에이티디렉터의 노하우와 프로젝트 제작사례들을 소개하고 한 단계 도약을 위한 시대적 고민들을 함께 공유하는 장을 제공할 것입니다.
매년 수많은 디지털디자이너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행사이기도 한 이번 디지털크리에이티브 세미나에 디지털디자인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 갈 디지털디자이너 및 인터넷전문가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프론트엔드 디벨로퍼 능력 테스트 (Frontend Developer Ability Test : FD-AT) 소개

이제는 코더가 아닌 프론트엔드 디벨로퍼다!
경력이 아닌 실력으로 인정 받자!
현업 최고의 실력자들이 실무에 사용하는 예제를 통한 테스트!


Frontend Developement

프론트엔드 디벨로퍼 능력 테스트(FD-AT) 개요

프론트엔드 디벨로퍼로서 업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역량을 평가하는 테스트로서 일정 능력 이상을 인증하는 자격증과는 달리 능력치를 각 부분별로 평가하는 제도

특징
국내 환경에서의 실무에 사용되는 예제들 중심의 실기 시험으로서 실 업무 환경에서 테스트를 실시함.
테스트에서의 우수한 성적이 실무에서 그대로 적용될 수 있음.
포털 서비스 및 웹 사이트 전문 기업의 현업 전문가들이 출제한 문제.
초급부터 고급까지 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난이도 구성.
평가 결과 리포트 제공으로 응시자가 본인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가이드라인 제시.

자세히보기

회원사 소개

be the Remarkable! AdQUA interactive

애드쿠아 인터렉티브는 Digital Marketing Agency로써, Digital Communication에 필요한 통합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디지털 중심의 리마커블한 전략과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디지털과 전통적 광고의 영역을 넘나드는 IMC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애드쿠아 인터렉티브가 궁금하시다면...)


자세히보기
웹에코 신규 웹사이트 소개

coca-cola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브랜드사이트
http://www.outback.co.kr/
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플립커뮤니케이션즈에서 개발한 아웃백 브랜드 사이트 및 모바일웹/앱 입니다.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시장의 리딩브랜드인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정통 스테이크 하우스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더욱 견고히 하고자, 모든 채널, 콘텐츠, 매장공간을 아우르는 Integrate Rebranding 2013 Project를 진행했다. 이 중 플립커뮤니케이션즈와 디파이가 콜라보레이션 형태로 진행한 온라인 플랫폼의 리브랜딩은 ‘REAL STEAK HOUSE OUTBACK’라는 핵심 테마를 온라인 공간에서 일관되게 표현하고 고객이 브랜딩의 중심에 서서 아웃백의 다양한 리얼 브랜드 스토리를 생산, 공유, 확신시킬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한 목표였다.

출처 : 플립커뮤니케이션즈 블로그

사이트 접속

웹에코 페이스북 페이지
교육 센터

Xpress Engine활용 사이트 제작
XpressEngine 기본+활용과정
ㆍ2013. 6. 25 ~ 8. 13(매주 화요일)
ㆍ고용보험 환급 과정
Xpress Engine활용 사이트 제작
html5 인터렉션을 위한 Adobe Edge 실질적인 디자인 스킬 향상 및 효율적인 디자인 프로세스 실습
ㆍ2013. 7. 18 ~ 8. 27(매주 목/화)
ㆍ고용보험 환급 과정
html5 인터렉션을 위한 Adobe Edge
Ux디자인 인터랙션 디자인 원칙 디자인을 위한 사진의 필수요소 적용 실기
ㆍ2013. 7. 01 ~ 8. 7(매주 월/수)
ㆍ고용보험 환급 과정
ux디자인,인터랙션 디자인 원칙

KIPFA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