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협회 관련 글/KIPFA 소식

[KIPFA Letter Vol.15]UX디자인스쿨 4기와의 기습인터뷰!

by kipfanews 2013. 6. 5.
KIPFA 페이스북
UX COLUMN
UX디자인스쿨 4기와의 기습인터뷰!
language(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실시하는 UX 디자인스쿨이 4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UX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시작된 UX디자인스쿨의 4기 교육생들에게 기습 인터뷰를 해보았습니다.

"교육이 끝난 후 제가 얼마만큼 UX관련 기획력을 갖추게 될지 매우 기대됩니다. 분명 제가 가진 디자인 능력에 플러스알파가 되어 줄거라 믿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학과와 다양한 회사 분야에서 오신 기수생 분들과의 능력과 아이디어 그리고 새로운 만남, 3개월동안 대학교에서 느꼈던 만학도의 생활도 많이 기대됩니다." [UX디자인스쿨 4기 김자인 인터뷰 중에서]
(… 더 많은 내용을 보시려면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
자세히 보기
페이스북 기획 마케팅 포럼 페이스북 UX 포럼 페이스북 디자인 포럼 페이스북 개발 포럼
SNS ISSUE
브랜디드앱을 제작할 때 피해야할 5가지 실수
social media 스마트폰이 점점 더 많은 쇼퍼(shopper)들에게 선택의 도구가 되어감으로써 기업들 사이에서 모바일 앱을 통한 비즈니스는 경쟁에서 우위에 서기 위한 훌륭한 방법이다.
소비자들의 스마트폰과 다이렉트로 연결시켜 주는 브랜디드앱은 쇼퍼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연구자료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소매업자의 앱을 사용하는 시간이 지난 1년동안의 사용시간 보다 이번 1/4분기에 6배 가량 증가했고, 구매력있는 쇼퍼들의 60% 이상이 모바일 앱이 있는 브랜드를 더욱 호의적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소비자들과 연결될 기회에도 불구하고 많은 회사들은 잘못 파악하고 개발한 앱들로 인해 그 목적를 상실하고 있다. 디지털 컨설팅 회사 Table XI의 모바일 개발자인 에드 라포디(Ed LaFoy)는 브랜디드앱을 개발할 때 피해야하는 다섯 가지 실수들에 대해 아래와 같이 경고하고 있다. (… 더 많은 내용을 보시려면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
출처 : mashable.com
자세히 보기
SECURITY ISSUE
액티브엑스 폐지 서명운동 ‘NoActiveX’ 진행중!
security issue현재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SNS를 중심으로 최근 보안성 논란의 중심이 되고 있는 액티브엑스 폐지 서명운동인 ‘NoActiveX’가 한창 진행 중이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번 서명운동은 슬로우뉴스의 강정수, 민노씨, 오픈넷의 김기창 교수, 그리고 최재천 국회의원 등이 제안하고, 슬로우뉴스와 오픈넷이 참여단체로 나서 진행되고 있다.
5월 26일 밤 11시 현재까지 6,358명이 서명에 동참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이번 서명운동은 홈페이지(http://noactivex.net)에 접속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구글 계정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더 많은 내용을 보시려면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
출처 : 보안뉴스
자세히보기
신간 이벤트
『청년창업, 8권의 책으로 시작하다』6월 발간 예정
국민 앱 ‘배달의민족’을 만든 김봉진 대표의 스타트업 이야기
『청년창업, 8권의 책으로 시작하다』 발간
저자 스타트업 격려 메시지 사인본 한정판매 200권


WEB ACCESSIBILITY issue국민 앱 ‘배달의민족’을 만든 김봉진 대표의 스타트업 이야기를 담은 『청년창업, 8권의 책으로 시작하다』가 6월 둘째주 발간예정입니다.
목차만 봐도 너무너무 유익하고 재밌을 거 같지 않으세요?
지금 바로 예약하세요. 선착순 200분께 저자의 진짜진짜 힘나는 스타트업 격려 메시지가 담긴 도서를 보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크리에이티브디렉터 세미나 웹모바일 접근성 진단 평가 & NEXT WEB
협회 소식

'디자이너의 책상에서부터 출발합니다. [크리에이티브디렉터 10주년 세미나]'
- 디자이너의 책상 : 크리에이티브의 원천과 디테일

크리에이티브디렉터 세미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는 국내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과 새롭게 주목 받는 차세대 디렉터 한자리에 모시고 ‘디지털크리에이티브 디렉터 10주년 세미나’를 오는 6월 27일 ~ 28일에 개최합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디지털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세미나는 “디자이너의 책상 : 크리에이티브의 원천과 디테일!” 이라는 주제하에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선정한 국내 최고의 디지털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이 한자리에 모여 스마트혁명을 이끄는 디지털크리에이티브 세상과 디지털디자인의 미래에 대한 창조적 비전들을 전수하는 자리를 만들고자 합니다.

현재 디자이너들에게 요구되는 다양한 경험과 능력 향상에 필요한 크리에이티디렉터의 노하우와 프로젝트 제작사례들을 소개하고 한 단계 도약을 위한 시대적 고민들을 함께 공유하는 장을 제공할 것입니다.
매년 수많은 디지털디자이너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행사이기도 한 이번 디지털크리에이티브 세미나에 디지털디자인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 갈 디지털디자이너 및 인터넷전문가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웹에코 신규 웹사이트 소개

coca-cola코카콜라 웹사이트
http://www.cocacola.co.kr/
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코카콜라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디자인 컨셉이 정말 코카콜라 답게 FUN! ENJOY! COLORFUL!
일단 좌측에 GNB는 코카콜라 자판기를 활용해서 디자인 하였고 원하는 음료를 골라서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네요.
각 컨텐츠들은 브라우저 크기에 맞춰서 위치가 재배열되는 반응형으로 만들어졌어요.
제이쿼리의 플러그인들을 활용하여 사이트의 인터렉티브함들을 완성하였습니다.
메인에서는 소셜 api 서비스를 활용하여 바로 댓글을 남길 수 있게도 하였네요. SNS 메뉴에서는 각 소셜 서비스들을 이용한 코카콜라 활동들을 모아 볼 수 있어 편합니다.

사이트 접속

웹에코 페이스북 페이지
교육 센터

Xpress Engine활용 사이트 제작
XpressEngine 기본+활용과정
ㆍ2013. 6. 25 ~ 8. 13(매주 화요일)
ㆍ고용보험 환급 과정
Xpress Engine활용 사이트 제작
html5 인터렉션을 위한 Adobe Edge Adobe edge 기초부터 활용까지
ㆍ2013. 8. 12 ~ 9. 11(매주 수)
ㆍ고용보험 환급 과정
html5 인터렉션을 위한 Adobe Edge
Ux디자인 인터랙션 디자인 원칙 빠른 시간 내에 익혀보는 웹 표준을 적용한 디자인과 접근성을 준수한 사이트 제작 방법론
ㆍ2013. 6. 26 ~ 7. 31(매주 수)
ㆍ고용보험 환급 과정
ux디자인,인터랙션 디자인 원칙

KIPFA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