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PFA 교육센터/정규교육

UX 전문가를 위한 매력적인 제안~

by kipfanews 2014. 7. 4.

이 블로그를 통해 UX/UI 교육에 대한 포스팅을 보고 계신 분들이나,

UX 과정을 수강중인 분들께 매력적인 과정을 제안할까 합니다.

바로 UX컨설턴트 과정인데요.

 


이 과정은 '전문가' 과정으로써 깊이있는 UX지식을 전달하고 이를 넘어서!!

수강생 스스로가 누군가에게 컨설팅이 가능하도록 역량을 강화하는 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 필요합니다]


1. 향후 10여년 이상 이 분야에서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으신 분들


2. UX가 뭔지 알고, 해봤고, 이제 본격적으로 컨설팅을 시작하려는데 뭐부터 해야할지 모르시는 분들


3. 기존 웹사용성, UI, Interaction 디자인 컨설턴트


4. 회사의 높은 분들께 UX를 설득하고 싶은 분들


5. 클라이언트를 설득하고 싶은 분들

 

제가 UX 설계 과정을 들으며 느낀 것 중

UX디자인의 딜레마란 바로 이것이었습니다.

이론과 현실의 괴리 죠.


분명 이 서비스가 UX적으로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바꿔야 하는데....

그리고 모두 알고 있는 것 같은데

도대체 왜!

아무도 바꾸려 하지 않고, 의사결정은 이루어지지 않는 걸까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중 하나로 전 의사결정권자와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생각했는데요


말이 좋아 커뮤니케이션이지 뜬금없이



"사장님, 저희 이거 UX디자인으로 바꿔야 합니다" 라고 하면 이렇게 말씀하시겠죠.

"네가 뭔데?!



클라이언트에게

"이건 UX적으로 이렇게 해야 맞다구요!"

"걍 시키는거나 하세요 ㅋ"



하다못해 이런 설득의 과정에서도 적지않은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다고 느꼈고

이 컨설턴트 과정을 수강하기로 하였습니다.

 

UX 설계 과정이 UX전반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방법론을 배우고 체험하면서

스스로가 UX 디자이너가 될 수 있도록 방향을 잡아주는 과정이었다면,


이번 UX컨설턴트 과정은

UX, UI 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게 하고, 이게 정답이라는 말이 아니라, 다양한 방법론에 대한 소개를 통해서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방향으로 한발 나아가서

 

사람의 이해에서부터 실전 프로젝트 수행까지 UX 전략 디자인

UX디자이너가 어떻게 클라이언트를 설득하고,

내부 의사결정권자를 설득하여 UX디자인을 실현시켜가는가에 대한 길을 제시해주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강사님은 (주)이노디자인 계열사인 (주)이노유엑스 대표이사로 계신 최병호 대표님..!

 

국내에서 김영세 이노디자인 대표와 더불어서 UI/UX 부분의 구루와 같은 분으로,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휴먼ICT융합학과 교수를 겸직하고 계십니다. 보통의 UX강연처럼  UI/UX의 정의는 무엇이고, 페르소나 같은 방법론을 통해서 어떻게 실무에 적용을 할지에 대한 방법론에 대한 강연과는 강연 차원이 다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최병호 이노유엑스 대표 트위터 - https://twitter.com/ILOVEHCI

트위터에 좋은 트윗, 트랜드, 정보가 올라오고, 강연 일정도 소개가 되니 참고하세요~

 

 

최병호 대표 슬라이드 쉐어 - http://www.slideshare.net/BillyChoi

위사이트에는 다양한 강연 자료 정보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교육과정 참여하기>>
 

 

 

 

마지막으로,

협회에서 진행된 UX/UI 교육 결과물을 소개 드립니다. UX 교육을 듣고 근사한 포트폴리오를 남기고 싶으시다면 바로 참여~~

 - 더 편한 스마트폰을 위한 UX 프로젝트 실습 교육 동영상
 - 스마트폰의 사용성 개선을 위해 바디스토밍, 카드소팅, 테스크분석, 페이퍼프로토타이핑 실습을 통해 진행되었던 전반적인 과정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