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협회 관련 글/KIPFA 소식

[KIPFA Letter Vol.13]UX에서 언어의 중요성

by kipfanews 2013. 5. 8.
KIPFA 페이스북
UX COLUMN
UX에서 언어의 중요성
language우리는 하루에도 엄청난 언어들 속에서 살아간다. 필자의 경우를 보더라도 업무의 특성상 하루 온종일 기업의 메시지를 고객들에게 알리고 이해시키고, 설득하기 위해 대부분의 언어능력을 쓰고 있다. 물론 직장인이라면 가장 현실적으로 직장생활 안에서의 언어의 중요성이 더 강조될지도 모른다. 가끔은 상사와 설전을 벌이기도 하고 동료들과 말 한마디 때문에 끙끙 앓아야 하는 고통 속에서 지내기도 하고, 사소한 말 실수 때문에 며칠 동안을 맘 고생 하기도 한다. 정말 언어란 우리가 예측하지 못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 더 많은 내용을 보시려면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
임석영 마이후 대표 ceo@mywho.com
자세히 보기
페이스북 기획 마케팅 포럼 페이스북 UX 포럼 페이스북 디자인 포럼 페이스북 개발 포럼
SNS ISSUE
The 7 Types of Digital Marketer : 디지털마케터의 7가지 타입
social media소셜미디어는 저널리즘, 마케팅 등에서 많은 분야에서 필수불가결한 부분이 된 요즘, 디지털 마케팅 세상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소셜미디어를 사용하는 다른 방법 - 그/그녀의 특별한 자신만의 스타일 - 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애틀에 위치한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를 위한 마케팅 소프트웨어 제조업체인 옵티파이(Optify, www.optify.net)는 디지털마케터들이 소셜미디어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른 7가지 타입이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들은 아래에 있는 인포그래픽 안에 7가지 카테고리를 펼쳐놓았다.
(… 더 많은 내용을 보시려면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
출처 : mashable.com
자세히 보기
Book SEMINAR
'소셜직딩으로 살아가기' 출간 기념 북 세미나 개최
한국GM 토비토커 5월 9일(목) 저녁 7시30분,
학동역 부근에 위치한 삼익아트센터에서 평범한 직딩이 소셜직딩으로 거듭나게 된 경험과 방법을 공유합니다.
토비토커들의 육성으로 전해지는 생생한 블로거 활동기를 접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마케팅 매거진 유니타스브랜드의 권민 편집장님이 자기 PR 시대, '자기다움'이 무엇인지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더불어 자동차 블로거 '백미러'로 유명하신 올레 KT 소셜미디어팀 최근영 차장님의 강연과 박찬우 소셜미디어 전문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소셜미디어로 나만의 브랜드를 만드는 다섯단계' 강연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퇴근 후 출출한 배를 채워줄 핑거푸드와 음료, 커피가 제공되며,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눌 때 빠질 수 없는 맥주도 준비되어 수 있습니다. 선착순(결제순) 50명에게는 '소셜직딩으로 살아가기'책을 무료로 선사합니다. 세미나에 참석하고자 하는 분들은 서둘러 신청해주세요~!(… 더 많은 내용을 보시려면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
출처 : 한국지엠톡 블로그

자세히 보기
SECURITY ISSUE
조류독감 안내문 등 문서 위장 악성코드 경고
security issue글로벌 보안 기업 안랩(대표 김홍선, www.ahnlab.com)은 26일 최근 사회적으로 주목을 받는 이슈나 기업의 주요 문서로 위장한 악성코드가 연달아 발견됐다며 사용자의 주의를 당부했다. 안랩 측에 따르면 최근 발견된 것은 조류독감 안내문, 출장 보고서, 북한 관련 문서로 위장한 것들이라는 것. 이는 모두 이메일로 유포되고, 외부의 특정 서버와 통신함으로써 정보 유출 등을 시도한다는 공통점이 있다고 밝혔다. ‘조류독감 안내문’으로 위장한 악성코드는 최근 중국에서 발생한 신종 조류독감‘H7N9’에 사회적 관심이 쏠린 점을 이용한 것이라고 안랩 측은 분석했다. 특히 이메일에 첨부된 파일 ‘조류독감 안내문.exe’은 아이콘이 문서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악성코드를 담은 실행 파일 ‘.exe’이라는 것. 이 파일을 실행하면 신종 조류독감에 대한 안내문이 열린다고 안랩 측은 밝히며, 사용자는 일반 문서라고 생각하지만 사용자 몰래 악성코드가 설치된다고 전했다. 이는 설치된 악성코드가 외부의 특정 서버와 통신을 시도해 사용자 정보를 빼내가려는 시도로 추정된다고 진단했다. (… 더 많은 내용을 보시려면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
출처 : 보안뉴스
자세히보기
WEB ACCESSIBILITY ISSUE
3.20 사이버테러에 악용된 ‘ActiveX’ 대안은?
WEB ACCESSIBILITY issue지난 3.20 사이버테러는 ‘ActiveX’ 모듈을 악성코드의 주요 유포통로로 이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즉, 공격자는 웹서버를 해킹해 악성코드를 심어놓고 웹사이트의 방문자가 업데이트 하도록 실행되는 ActiveX의 다운로드 경로를 변조했던 것이다.
웹 ActiveX 모듈의 업데이트 기능을 활용해 파일경로를 변조하고 방문자가 접속해 업데이트 실행 시 악성코드에 감염되도록 했다. 이러한 ActiveX와 관련된 보안 취약점 문제는 지난 2000년 초부터 꾸준히 지적되어 왔다.
ActiveX는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의 웹브라우저인 인터넷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IE)용 플러그인이다. MS의 IE는 국내에서 사용하는 웹브라우저 중에서 가장 많은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ActiveX 사용은 MS IE 환경에서는 일반적이다. (… 더 많은 내용을 보시려면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
출처 : 보안뉴스
자세히보기
UX디자인, 인터랙션 디자인 원칙 디자이너/기획자 관점에서의 Big Data 디자인
협회 소식

2013 스마트앱어워드 모바일 전략 컨퍼런스 온라인 강좌 오픈
2013 스마트앱어워드 모바일 전략 컨퍼런스
4월 25일(목) 개최된 2013 스마트앱어워드 모바일 전략 컨퍼런스의 온라인 강좌가 오픈했다. 스마트앱어워드 2012 대상 수상작의 구축노하우 뿐만 아니라 2013년 모바일 비즈니스 동향에 대해 살펴보고, 『배달의민족』앱을 통해 모바일앱의 브랜딩&마케팅 전략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온라인 강좌는 협회 정회원에게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 온라인강의 비용 : 각 강좌당 [일반(무료)회원]10,000원 / [평가위원]8,000원 / [개인정회원] 무료
자세히보기
웹에코 신규 웹사이트 소개

rouge&lounge루즈 앤 라운지(rouge&lounge)
http://www.rougenlounge.com
루즈 앤 라운지는 자기 일을 사랑하는 여성을 상징하는 루즈(rouge)와 일터에서 돌아와 여유를 즐기며 재충전하는 라운지(lounge)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센스와 유머가 녹아 있는 라이프 스타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 내고 표현할 줄 아는 여성에게 제안하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최상의 퀄리티가 조화된, 시대감각을 앞서 가는 모던 클래식 액세서리 컬렉션입니다. Bag, Shoes, Small leather goods, Jewelry 등의 아이템으로 구성된 '루즈 앤 라운지(rouge&lounge)'는 최고급 이탈리아 수입 소가죽, 리얼 스네이크, 장어 등 독창적인 고급 가죽 소재를 전 제품에 사용하여 명품 수준의 가치를 지향했습니다. 완벽한 디자인과 기능성이 더해진 실용의 미학, 이것이 '루즈 앤 라운지(rouge&lounge)'만의 차별화된 가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출처: PCN, [루즈 앤 라운지]반응형 웹과 크로스브라우징으로 만들어낸 심플함의 완성도

사이트 접속

웹에코 페이스북 페이지
교육 센터

UX컨설턴트 양성 과정 4기
UX 컨설팅 역량과 노하우를 습득
ㆍ2013. 5. 28 ~ 7. 30(매주 화요일)
ㆍ고용보험 환급 과정
UX 컨설턴트 양성과정 4기
Ux디자인 인터랙션 디자인 원칙 변화하는 시대에 살아남는 오래가는 UX , 인터랙션 디자인 원칙과 핵심 디자인 기법을 배운다.
ㆍ2013. 6. 05 ~ 7. 15(매주 월/수)
ㆍ고용보험 환급 과정
ux디자인,인터랙션 디자인 원칙
UX 디렉터 5기
UX 디렉터가 알아야 할 A-Z UX 방법론 학습
ㆍ2013. 5. 23 ~ 8. 23(매주 목)
ㆍ고용보험 환급 과정
ux 디렉터 5기

KIPFA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