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협회 관련 글/KIPFA 소식

인터넷 전문가 인력지원 서비스 시작 [kipfa전문인력지원센터]

by kipfanews 2012. 4. 10.

최근 스마트 모바일의 성장, 웹표준/웹접근성 강화, 멀티디바이스 환경의 다변화, Ddos등 해킹 문제로 인한 보안의식 성장으로 인해 인터넷 인력 시장은 호황과 동시에 불황을 맞이했습니다. 시장은 계속해서 커지지만 전문 인력은 상대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할만한 프로젝트는 많은데 할만한 사람은 없어


인력 부족으로 인해 전문인력에 대한 임금이 상승하였고, 기업 입장에서는 정규직 채용에 대한 부담이 늘었습니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기업에서는 프로젝트별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가를 찾게 되었죠. 

정규직은 아니지만 신뢰할만한 업체로부터 전문가를 소개받아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인데요 기업은 그 대가로 전문가에게 나가는 월급의 일부를 소개업체에게 주는 시스템 입니다. 

정규직이 아니기 때문에 임금에 대한 부담이 적고, 특정한 프로젝트를 위한 전문가이기 때문에 성과도 기대할 수 있죠.

업체를 통해 전문가를 소개받는 이유는 임금문제 말고 다른 이유도 있는데 구인구직 사이트에 올라온 이력서만으로는 그 인력이 정말로 어떤 역량을 갖추고 회사에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 여부 판단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인력소개 업체에서는 전문인력의 업무 수행 능력을 대신 판단해줄 수 있어야 하고 구직자에겐 자신의 능력을 잘 발휘할 수 있는 업체를 소개해 줄 수 있어야 하죠다. 그런데 인재 탐색이나 역량 평가가 제대로 이루어지기가 쉽지 않습니다. 전문가들에 대한 데이터 인프라가 갖추어지지 않으면 인재 탐색이 어렵고, 역량 평가에 대한 특정한 지표가 존재하지 않으며 웬만한 평가는 기업에서도 면접을 통해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할만한 프로젝트는 많은데 할만한 사람이 없어서 인력업체를 통해 소개를 받았는데, 막상 우리가 기대하는 업무를 수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는 말도 나오는 실정입니다.


인터넷 전문가 인력지원 서비스 시작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는 최근 들어 기업이 IT업무 수행에 적절한 인력자원 공급의 질적, 양적인 한계에 빈번히 직면하여 곤란을 겪고 있는 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인터넷전문인력지원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 인터넷 전문가 DB를 기반으로 인터넷전문인력(웹기획, 웹디자인, 퍼블리싱, 프로그래머 등)을 필요로 하는 회원사 및 각 업체에 파견 공급함으로써 기업과 개인의 수요와 공급에 대한 기대를 충족시키고자 합니다.


인터넷전문인력지원센터는 회원사 및 각 업체의 채용 의뢰를 받아, 관련 직무 및 조건을 분석한 후 다양한 채널 및 인터넷전문인력DB를 활용하여, 우수 인터넷 전문 인력에 대한 경력확인, 프로젝트 수행 확인 등 완벽한 검증 절차를 거쳐, 기업이 원하는 인재에 대한 인력 서치 및 파견, 채용대행 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개요

기업의 IT업무 수행시 필요한 우수 인터넷 전문 인력의 수급을 지원하기 위하여, 인터넷전문인력지원센터를 운영하여 인터넷전문인력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인터넷전문인력지원센터 이용시 기대효과

1) KIPFA에서 확인하여 발급하는 인터넷전문인력 경력증명 서비스를 통한 경력이 검증된 인터넷전문인력 지원

2) 인터넷전문가 DB를 활용 수행 프로젝트내역 기반 인재서칭을 통한 맞춤형 전문인력 우선 추천

3) KIPFA소속 2만 5천명의 회원 DB를 활용한 우수 인력 검증

4) 인터넷전문인력의 수행능력 및 체계적인 전문성 향상을 위해 KIPFA의 다양한 프로그램(교육훈련,세미나,포럼 및 정보공유)과 연계 운영 확대

5) 프로젝트 수행 성과검증을 통한 지속적인 우수 인력 지원

6) 지원인력에 대한 프로젝트별 사후지원과 피드백 제공



3. KIPFA커리어멤버십

기업의 IT업무 수행에 필요한 인터넷 전문가 중 프리랜서 및 계약직 전문인력들의 인터넷 프로젝트 관련 근무 경력을 협회가 인증하여, 우수 인터넷 전문 인력을 지원하기 위하여 마련한 제도입니다. KIPFA커리어멤버십에 가입된 인터넷전문인력에게는 협회가 마련한 효과적인 구직지원 시스템을 통해 각 개인별 업무능력에 가장 적합한 기업과 수행 프로젝트를 소개해드리고 협회가 마련한 다양한 교육과 직무능력개발을 위한 컨설팅자문 등 다양한 전문인력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4. KIPFA커리어멤버십에게 주어지는 해택

1) 계약직이나 프리랜서로 근무한 개인의 이력 및 프로젝트 수행 경력의 경우 어려웠던 문제점을 해소하고 프로젝트 경력과 업무수행능력에 적합한 업무가 추천될 수 있도록 협회가 발행하는 경력추천서 제공.

2) 검증된 프로젝트 수행경력에 따른 안정된 근무조건과 합리적 수임체계를 보장.

3) KIPFA의 정회원으로 등록되어 다양한 프로그램(교육훈련,세미나,포럼 및 정보공유)과 연계운영하여 체계적인 지원혜택으로 인터넷전문인력의 수행능력 및 전문성 향상

4) 협회 회원사의 채용 의뢰 시 KIPFA 인터넷전문인력 회원으로 우선 추천.



5. 지원 서비스 분야

(1) 웹기획 및 모바일 기획 : 구축 및 서비스 기획, SB작성, 정보설계,SNS 기획 등

(2) 웹디자인 : UI/UX 디자인,모바일UI,플래시 등

(3) 퍼블리싱 : 웹표준코딩,모바일웹코딩,HTML5,Javascript,J-Query,웹접근성 등

(4) 웹개발 : JSP,ASP,PHP,JAVA,기타 플랫폼별 개발자 등



6. 서비스 이용 절차

개인

로그인 → 마이페이지 버튼 아래 [kipfa커리어멤버쉽]버튼 클릭 → 페이지 하단에 “kipfa커리어멤버쉽” 체크 후 [정보수정] 버튼 클릭 → 완료 

(주요경력란에 수행한 프로젝트를 입력하면 원하는 업무 분야에 더 정확히 소개됩니다.)

단체(기업)

전화나 메일 문의

전화 - 070-8672-6617

메일 - smallatom@kipfa.or.kr



7. 인터넷전문인력 지원 서비스 문의

(1) 문의 :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인터넷전문인력지원센터

Tel. 02-874-8648(Dir.070-8672-6617), Fax.02-874-8738, e-mail.kipfajobs@naver.com

(2) 문의 시 이력서, 자기소개서와 함께 인터넷전문분야 및 주요 수행 프로젝트 정보 등

알려주시면, 인터넷전문가의 구직 및 프로젝트 참여 활동을 지원하겠습니다.



KIPFA커리어멤버십 등록하기



※ 인터넷전문인력 지원 서비스는 향후, 인터넷전문인력의 경력지원제도를 장착시키기 위한 출발점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